채용정보
Employment Info
경영지원센터
시설운영과 관련하여 궁금증이 있으세요?
경영지원센터 메인화면에서 해당 민원을 선택합니다.
민원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기재하시고,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전문자문위원으로부터 1일~3일 이내에 신속한 답변이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의 메일로 전달됩니다.
답변을 받은 민원인은 답변내용에 따라 평가점수를 부여합니다.
사업개요
경영자문 참가 대상
기관 : 협회 소속 희망시설
세부사업 추진방향
ㆍ 경영자문 사례 분야별/영역별 발굴 및 체계적 정리
선행연구 검토
-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에 관한 경영자문 사례 선행연구 및 관련 문헌 조사⋅분석, 특히 보건복지부, 시도 및 시군구의 타업무 관련 경영자문집 운영사례 활용
관련근거 확보
- 대한민국 현행법령집, 지방자치단체 조레 및 대법원 판례 등을 광범위하게 참고하여 법적 근거 확보
- 지침, 사업안내, 고시 등에 의해 일관되고 시제에 맞는 정책적 근거 확보
경영자문 자료 정리
- 과거 경영자문 사례에 대해서는 기존의 기록을 정리하고, 현제 진행되는 경영자문에 대해서는 협회가 주관하여 관리
풍부한 주석 부기
- 기존의 경영자문 사례와 향후 경영자문 실례 등에 대해 관련 근거, 유사 사례, 참고 사항 등 이해를 돕는 주석을 풍부하게 달아 명확하게 이해하고 유사 상황에 대해 응용할수 있도록 지원함
ㆍ 경영자문단 구성 및 온라인 자문 운영
회원시설의 경험 공유체계 구축⋅활용
- 경영자문사업 외에 협회 소속 회원시설 운영의 기존 경험 및 기술을 경영자문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이를 모든 시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원시설간 상호 이익이 되는 운영구조를 만듭니다.
온라인 자문실 구성⋅운영
- 자문인들을 분야별로 분류하고, 전문영역별 자문실에 책임자를 두어 운영합니다. 자문인들을 분야별로 분류하고, 전문 영역별 자문실에 책임자를 두어 운영한다. 각 실의 책임자는 분야별 전문가의 영입 및 사후관리를 수행하며, 협회 및 해당 실 구성원의 의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을 것입니다.
- 자문 전용 홈페이지에 자문의뢰가 게재되면 해당 분야별로 책임자, 즉 협회 직원이 초기에 관리합니다. 자신이 직접 답글을 달거나 해당 전문자를 지정하여 자문글을 달도록 합니다.
ㆍ 경영자문단 전용 홈페이지 구축
지속가능한 체계 마련
- 사업 기간의 경영자문 외에 평시에도 경영자문이 지속 가능하도록 상설 자문단 운영, 시설간 상호 자문 등의 체계를 경영자문 전용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구축하고 운영합니다.
온-오프라인 동시 가동
- 기본적으로는 온라인에 의한 실시간 경영지원체계를 활용하여 자문을 수행하되, 사안의 특성에 따라 해당 전문가들로 꾸려지는 오프라인에 의한 출장 자문도 가능하도록 합니다.
전용 홈페이지에 의한 온라인 관리
- 경영자문 전용 홈페이지를 개발하여 자문단 명단을 전문분야와 함께 제시하고, 회원시설은 경영상 애로를 게시하며 자문요청을 합니다.
- 자문단과 자문요청자간의 자문내용 및 일정 등은 협회에서 조정합니다.
- 초기자문은 홈페이지 상에서 이루어져서 간단한 문제를 해소하거나 사전 작업을 실시합니다.
- 심화자문은 자문요청자 시설을 자문단원이 방문하여 양자간 대면으로 문제를 해소해 나간다.
- 시설운영 과정에서 받았던 경영자문의 사례를 분야별⋅영역별로 발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경영자문이 필요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협회는 자문 수행 관련자료를 모두 입력하고, 이를 실시간으로 유지보수하며, 자료의 저장은 서버 전문회사에 의뢰합니다.
ㆍ 전문 컨설팅기업에 위탁
- 자문단의 구성 및 운영은 매우 전문적이고 해당 사업내용이 방대하여 협회 자체의 인력과 예산으로 수행하기 어렵고 비효율적입니다.
- 전체 사업내용 중 '자문단의 구성 및 운영'은 사회복지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에 아웃소싱(위탁)하여 추진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판단됩니다.
이용 등록
사)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     대표 : 김광식     사업자등록번호 : 124-82-07042
우) 16639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130 누림센터 104호
전화 : 031-256-6073, 257-9878     팩스 : 031-256-6074       E-mail : gaid@gaid.or.kr
COPYRIGHT(C) 사)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 ALL RIGHT RESERVED.